본문 바로가기

기타

STEN에서 대규모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합니다.

ASTA 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Conference 2007

P-CAMP는 4개의 커뮤니티가 연합하고 있습니다. (CMMI포럼/STEN/XPer/스마트플레이스)

그중,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네트워크인 STEN에서 국제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얼핏 참여비가 비싸보이기는 하지만, 여타 국제 컨퍼런스의 30~40% 가격이랍니다.

  • Conference Only           : 453,000원
  • Two Tutorial Days         : 722,000원
  • One Tutorial Day           : 361,000원

STEN에서, 많은 위험을 안고, 우리들을 위해 국제 컨퍼런스를 유치했습니다. (/^^)/

많은 관심과 도움 부탁드립니다~ (P-CAMP는 홍보후원으로 포함된다고 하네요 ^^)

아래는, ASTA (Asian Software Testing Alliances) 2007의 소개글입니다.

아시아 최초 국제규모의 테스팅 컨퍼런스 @SEOUL 

한국, 일본, 중국의 테스트 전문가들을 주축으로 조직된 ASTA (Asian Software Testing Alliances)의 첫 번째 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컨퍼런스가 전자신문사의 후원과 STA/STEN,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KIPA)의 공동 주관으로 한국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ASTA국제 소프트웨어 테스팅 컨퍼런스 (ASTA 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Conference, www.softwaretesting.kr) 는 전세계 25여 개국의 소프트웨어 테스팅 전문가들이 참석하는 아시아 최초 세계적 규모의 행사입니다.

본 행사에는 Rex Black(ISTQB 위원장), Bernard Homes, Vipul Kocher, Juichi Takahashi, Hans Schaefer등 유럽, 미국, 일본 등 세계적으로 SW 테스팅을 리드하는 13명의 강연자 50여명의 테스팅 전문가들이 초청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중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방글라데시, 베트남 등의 아시아 국가는 물론 북미, 이스라엘 등지에서도 추가적으로 100여명에 이르는 관련자들이 행사에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번 행사는 이미 전 세계 테스팅 네트워크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행사홍보가 진행되고 있습니다뿐만 아니라ISTQB(International Software Testing Qualification Board) 공식사이트는 물론(www.istqb.org & www.istqb.org ), 각국 테스팅과 관련된 다양한 사이트들이 이번 행사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세계적 규모의 테스팅 컨퍼런스가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인 만큼, 이번 ASTA 국제 컨퍼런스는 한국이 ‘체계적인 SW 테스팅 문화의 부재’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하고 아시아에서 테스팅 산업을 선도하고 있다는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나아가 대한민국이 아시아의 테스팅 허브(Hub)가 되어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진국으로 발 돋음 하는 초석을 제공할 것입니다.

국내적으로는 줄곧 새로운 정보에 목말랐던 국내 SW 분야 관련 분들에게 비싼 비용을 들여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국제적 수준의 SW 테스팅 정보와 실전 테크닉을 국내에서 공유하고 습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300명 이상의 국내 테스팅 업계 종사자들과 100여명의 해외 테스팅 관계자 들이 참석할 예정이어서 네트워킹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국내는 물론 아시아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적 규모의 이번 ASTA 국제 컨퍼런스에 참가하셔서 자사와 스스로의 테스팅 능력을 세계수준으로 끌어 올리는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2007 ASTA 웹사이트 (공식) : http://www.softwaretesting.kr
2007 ASTA 웹사이트 (국내 등록) : http://www.softwaretesting.kr/regis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