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camp 세번째 만남

P-camp 세번째 만남의 사전행사와 본행사에 대하여...

온오프믹스의 P-camp 세번째 만남 참여자 등록페이지를 살펴보니, 사전행사와 본행사에 대하여 이해가 다른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실 설명이 부족했죠~ 앞으로 포스트를 통해서 이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 사전행사 (역할극과 튜토리얼)

LIG 손해보험 helpdesk의 김현철씨께서 "신청!! 역할극, 튜토리얼 모두 참석합니다."라고 말씀주셨는데요. 이것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사전행사로 준비된 역할극과 튜토리얼은, 시작시간만 다를 뿐 동시에 진행됩니다. 따라서 김현철씨 께서는 둘 다 참석할 수 없습니다. 같은 헛갈림이 있는 분들이 많을것 같은데요. 둘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서 참여하여야만 합니다.

아직, 역할극과 튜토리얼에 대한 상세한 내용이 공지되지 않았는데요. 이것은 내용이 아직 확실하게 정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확정되는대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HELP.edu>

다만, 유념하여야 할 것은, 역할극 참여자는 50명으로 제한할 예정이며 상황에 따라 5000월 정도의 강사료를 추가로 내시게 될 수 있습니다. (더 좋은 사전행사를 위한것입니다.)


2. 본행사 (월드카페)

IBK시스템의 박지영씨께서는 "사전행사와 오픈스페이스 모두 참여합니다. 오픈스페이스 주제는 프로세스의 측정 지표 (소프트웨어 생산성)에 대한 내용으로 참가하고 싶습니다."라고 말씀을 주셨습니다만, 이것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P-camp 세번째 만남은, 본행사진행을 월드카페로 하기로 했습니다. 월드카페는 기존의 OST나 난상토론과는 또 다른 토론프로세스로써, 참여자들이 더욱 많은 경험을 할 수 있게 이끌어 줄 것입니다.

월드카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앞으로 본 블로그를 통해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의 월드카페에 대한 정보는 월드카페 홈페이지 [링크]를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출처: 월드카페 홈페이지>


이러한 사정에 따라 타임 테이블은 아래와 같이 바뀌었습니다. (OST 대신에 월드카페로.)

시간 프로그램
17:50 ~ 18:50 행사 현장 등록
사전행사
18:00 ~ 19:00
18:30 ~ 19:00
역할극 (김창준/ XPer)
튜토리얼 (배춘석/ ITSM전문가그룹)
본 행사
19:00 ~ 19:10 월드카페(World Cafe) 설명과 준비
19:10 ~ 21:10 월드카페(World Cafe) 진행
[주제] Process, Project, Product and People
21:10 ~ 21:40 행사 결과 전체 공유
21:40 ~ 22:00 마무리


어느덧, 참여자 모집이 끝나가네요. 벌써 대기자가 50명이네요. 그날이 기다려집니다.